자기계발/마음이 따듯해지는 헌혈과 기부

누구나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네이버 해피빈

Endless Developer 2020. 11. 30. 04:24

기부를 할때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는 이유중에 하나는 '내돈 제대로 쓰고있는거 맞아?''내돈이 회사 직원 월급이나 수수료로 날아가고 있는거아냐?' '월 몇만원씩 하기엔 부담 스러운데?' 라는 생각이다.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우려를 해결한 기부 방식이 네이버 해피빈이다.

해피빈은 내가 원하는 곳에, 어떠한 수수료나 낭비되는 금액 없이 기부를 할 수 있으며 다른 기부 방식과 마찬가지로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 테마는 아동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지구촌, 환경 등등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고를 수 있다. 그 테마 안에 또다시 모금함이 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관심 있는 아동 테마를 골라서 예를 들면

 

이런식으로 세부 기부 테마가 있다.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설명하며 기부금이 어떻게 쓰일 예정인지 대략적인 계획도 나온다.

아주 믿을만 하지 않은가? 금액도 보유금액 기부방식을 선택하면 최소 백원부터 백원단위로 내맘대로 정할수 있다. 네이버 포인트로도 기부가능하다. 해피빈 콩 1개는 백원과 똑같다.

해피빈 캠페인

이 해피빈 콩은 구매해서 충전하거나 캠페인 참여, 블로그 포스팅, 지식인 활동 등을 통해 적립할수 있다. 단, 구매해서 충전한 콩으로 기부한 것만 소득공제된다.

캠페인은 기업이나 셀럽들이 기부를 유도, 홍보하는 것인데 제시하는 미션을 달성하거나, 댓글을 달면 해피빈콩을 적립해 준다

또 오프라인 봉사활동을 모집하거나,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공동구매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처럼 기부가 아주 쉽고 재밌게 만들어놓은 해피빈 강추한다.

 

단 한푼도 수수료로 들어가지 않고 전부 기부금으로 쓰이니 안심하고 소액이라도 기부를 시작하면서 보람과 행복을 느끼길 추천드린다. 

#네이버해피빈, #기부, #가볼까, #캠페인, #소득공제, #연말정산, #원하는곳에, #소액기부,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