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자포터 블로그 강의 후기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하니 배워야 할게 한두개가 아니다. 잘하는 분들의 블로그도 여기저기 가서 정보를 수집하다가 운좋게 유명 블로거인 혜자포터님의 무료 강의를 들을 기회가 있어서 듣게 되었다.
잘하는 분들의 블로그를 찾고 거기에 모여있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려는 사람들과 이웃을 맺으며 여러가지를 배워나가고, 그런 과정에서 블로그 강의나 전자책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일단 무료 강의라길래 부담없이 신청하고 강사가 혜자포터라고 해서 그게 누구인가 확인해봤다.
https://m.blog.naver.com/jihoon8912/222097589394
혜자포터를 소개합니다.
숨은 1%까지 진심을 다하는 혜자포터입니다.지난주(2020년 9월) 태어나서 처음으로, 공공기관 산하 기...
m.blog.naver.com
친절하게 블로그에 자기 소개 포스팅도 있었다. 1년 남짓 만에 방문객 200만명을 달성한... 놀라운 블로거였다. 가장 놀라운게 단시간에 빠르게 방문객을 늘렸다는 점이다. 그런 그가 노하우를 알려준다고 하니 더 관심이 갔다.
강의는 듀오로 진행됐다.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수강을 했다. 코로나 때문에 듀오는 돈 많이 벌었을듯.. ㅋㅋ
강의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단순히 개인의 일상을 남기기만 하면 블로그는 그냥 일기장 같은 역할은 하겠지만, 수익을 거두려는 목표가 있는 경우에는 큰 효과가 없다. 트래픽을 즉, 내블로그로 유입량을 늘리려면 사람들이 뭘 관심있어하는지를 분석해서 그 분야를 주제로 글을 써야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유입되서 오래 머물고 그를 통해 수익이 창출 되는 것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 한 주제는 뛰어들어봐야 내가 정말 글을 예술의 경지로 쓰지 않는 이상 상위 노출이 되지 않고 그러면 트래픽이 유입되지 않는다.
대중 관심도가 높은, 새로운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엄청 유명한 백화점, 마트, 식당이 내 근처에 새로 생기면 포스팅은 얼마 없는데 사람들의 관심은 높기 때문이 이런걸 선점하면 트래픽이 유입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또한 글을 쓸때 약간의 공부를하고 자신이 잘 아는 주제를 선택하되, 블랙키위, 키워드인사이트, 네이버데이터랩 등 각종 키워드 검색 사이트에서 트랜디한 키워드를 찾아서 공통분모를 찾는 것이 좋다. 또 핵심정보를 서두에 요약해서 전달해야 읽는 사람이 끝까지 읽어나가게 된다고 한다.
또 강사님의 개인적인 요즘 트랜디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들도 찍어 주셨고, 상위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도 알려주셨다.
강의를 들으니 역시 블로그는 파면 팔 수록 할게 많고 좋은 블로그를 만들고 그걸 수익화 하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 ㅋㅋ
단순히 글을 잘쓰는 것을 넘어서서, 어떻게 해야 좋은 키워드를 찾아서, 효과적으로 타겟팅을 해서 트래픽을 늘리고 수익을 창출하는지 알려주는 강의였다.
나도 열심히 한번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