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레시피 양고기 김치찌개(냄새 안남)

초간단 레시피

by Endless Developer 2021. 3. 15. 17:15

본문

오늘도 대충 빨리 간단하게, 그러나 맛있게 만들어 봤다.

냉동실에 보관된 양고기. 구워먹긴 번거롭고 기름튀고 질기고....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지 계속 고민 하고 있던 차에

유튜브에서 수요 미식회를 보니 양고기 김치찌개가 있는데 아주 맛있다는 것이었다.

이거다 싶어 한번 해보기로 했다.

 

1. 일단 냉동된 양고기 프렌치 렉을 물에 넣어 해동하고 뼈를 발라 냈다.

뼈는 밖에 던져놓으면 개들이랑 까마귀, 솔개가 신나서 가져간다 ㅋㅋㅋ

https://coupa.ng/bTtfir

 

마이디벨 트레디션 벨지안 프라이 감자튀김 11mm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수 있음

 

 

2. 먼저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고기를 볶는다. 백종원님께서 말씀하시길 고기에서 기름이 충분히 우러나올수록 찌개가 맛있어진다고 한다. 원래 양파나 이런거 넣는다는데 내가 가진 야채류는 통조림 죽순밖에 없어서 그거 넣었다.

3. 양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김치를 넣는다. 김치는 통조림 김치 160g 짜리가 있어 그걸 국물까지 다 넣었다. 계속 볶는다

4. 재료가 다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마법의 가루 쇠고기 다시를 한숫가락 넣는다. 다시마는 요리에 처음 사용해 봤다.

5. 굵은 고춧가루를 개인 기호에 맞게 넣고 충분히 끓인다. 국물이 졸면 물을 더 넣고 30분정도 끓였던것 같다.

이게 웬일.. 내가 아프리카 와서 해먹었던 한국 음식중 가장 맛있었다. 다시다 때문인지 국물이 깊은 맛이 나고, 양고기도 구워먹을 때 보다 질기지 않았다. 당연히 양고기 냄새는 하나도 안났다. 대성공!!!

고기는 꼭 양고기가 아니더라도 상관없다. 요리를 어렵다고 생각말고 있는재료로 비슷하게 만들어보면 대부분 맛있게 된다. ㅋㅋ 이게 요리의 매력인듯. 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